“와디즈 전자책 펀딩, 전자책은 특별한 사람이 쓰는 것 아닌가요?“
근 3년 동안 와디즈 전자책 펀딩의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매일 수많은 프로젝트가 오픈되며, 성공적인 결과를 내는 프로젝트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죠.
와디즈 공식 파트너사(대행사) 눈길은 다양한 전자책 프로젝트의 컨설팅부터 상세페이지 제작까지 수많은 제작자분들의 성공적인 펀딩을 도왔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포인트들이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걸까요?
눈길이 팔리는 전자책 펀딩의 공식을 공개합니다!
‘전자책 주제 설정부터, 전자책에 담아야하는 요소, 판매하는 (펀딩하는) 상세페이지 작성 팁까지’
와디즈 전자책 펀딩의 성공 비결, 지금 확인해보세요!
🎁 눈길 파트너와 함께하는 ‘상세페이지 제작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와디즈에서는 판매자분들을 메이커, 구매자를 서포터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 본 콘텐츠는, 와디즈 공식 파트너사인 눈길 의 인터뷰 / 콘텐츠 바탕으로 재구성되었습니다.
이야기 요약!
- 성공하는 전자책을 위한 주제 설정 비법
- 꼭 알아야 할 전자책 필수 요소
- 판매를 이끄는 전자책 상세페이지 작성법
- 전자책 펀딩 전문가, 와디즈 공식 파트너 눈길 + 이벤트 🌟
01. 주제 설정
성공하는 전자책을 위한 주제 설정 비법
잘나가는 와디즈 전자책 주제는 따로 있다.

와디즈 전자책 펀딩의 공식
‘전자책’이라는 단어, 많이 들어보시지 않으셨나요?
전자책은 누구나 쉽게 써내려갈 수 있고, 동시에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방법으로 편하게 읽을 수 있죠.
전자책 한 권을 완성하는 데에는 복잡한 시스템도, 많은 돈도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그 잠재력은 과소평가되고 있어요.
잘쓴 전자책 하나면, 단기간에 1년 매출을 넘볼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1) 전자책은 특별한 사람이 쓰는게 아닌, 일상 속 발견을 특별하게 전달하는 것
많은 분들이 전자책으로 억대 수익을 달성하는 것은 특별한 사람들만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저희와 함께한, 와디즈에서 단기간에 억대 금액을 달성한 전자책들은 이모티콘, 노션 템플릿, 노코딩 홈페이지 등을 주제로 삼고 있어요. 모두 일상생활 속에서 한 번 쯤 들어봤을 내용이죠.
중요한 것은 흔한 주제에 여러분의 경험과 노하우를 더하는 거예요. ‘내가 이것만큼은 남들보다 더 잘하네. 더 집요하게 하네’하는 그 무언가로 전자책을 만들 수 있다는 뜻입니다. 누구도 대체할 수 없도록 가공하여 고객의 이목을 사로잡는 스토리를 보여주는 것. 성패는 바로 여기서 결정되기 때문이에요. 전자책을 만드는 데에는 어떠한 생산 비용도, 특별한 자격증도 필요하지 않으니 진입장벽도 낮습니다.
2) 성공 사례로 알아보는 와디즈 전자책 주제
저희와 함께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던 전자책들은 어떤 내용이 담겨있었는지 소개하겠습니다.
[누적 4억 6천만 원+] 표준 업무 시스템 노션 템플릿

와디즈 전자책 메이커: (주) 디자인앤라이프스토리
이 프로젝트는 업무 효율화와 인수인계를 목적으로 노션 템플릿과 그 사용 설명서를 제공합니다. 와디즈에서는 한 달에도 수없이 많은 프로젝트들이 오픈하는데요. 그만큼 사업에 도전하는 수많은 메이커분들이 있다는 점에서 착안한 템플릿입니다. 이는 본인의 사업이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의 니즈를 이끌어내는 데에 성공했고, 한 번의 앵콜을 포함한 단 두 번의 프로젝트로 약 4억 6천만 원을 달성했습니다.
[누적 3억 6천만 원+] 이모티콘 PDF + 85종 템플릿]

와디즈 전자책 메이커: 봄테일
이모티콘 제작 가이드로 누적 3억 원을 돌파했다는 사실, 믿어지시나요? 우리는 하루에도 수업이 카카오톡을 사용하죠. 이제 문자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주며 소통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역할로 더 큰 시장가치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이 우리 일상에 스며든 만큼, 이모티콘 시장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죠. 이러한 시점에서 디자인 초보자도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며 누적 약 3억 6천만 원을 달성했습니다.
[1억 5천만 원] 구매대행 노하우

와디즈 전자책 메이커: 집에서 월천버는 쿠키
빚만 1억, 사업은커녕 당장 내일을 장담할 수도 없었던 메이커의 인생 역전 스토리를 담은 구매대행 노하우 프로젝트입니다. 적은 자본으로 시작해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었던 비법을 담았는데요. 메이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내용으로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수익화 프로젝트에 대한 우려를 지워내며 단일 프로젝트로 약 한 달 만에 1억 5천만 원을 달성했습니다.
이만큼 전자책의 주제는 다양하고, 생각보다 심플합니다. 누구나 쉽게 쓸 수 있기에 전자책이 과연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지, 그 수익이 크면 얼마나 클 수 있을지 의문을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어떠신가요? 소개해 드린 프로젝트들은 본인만의 특별한 가치와 실행 가능성을 기반으로 높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02. 필수 요소
꼭 알아야 할 전자책 필수 요소
성공하는 와디즈 전자책 의 공통점
‘전자책’에도 성공 공식이 있습니다. 수백여 개 이상의 전자책 프로젝트를 분석하고 컨설팅하면서 발견한 놀라운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성공한 전자책들이 가진 3가지 공통점이 있다는 것이죠.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성공한 메이커들은 그 특징을 어떻게 전달하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1) 전자책을 통해 고객의 삶을 어떻게 바뀔지 구체적으로 전달한다

와디즈 전자책 : 노션 템플릿 상세페이지
노션 템플릿 하나로 누구나 일정한 퀄리티로 일할 수 있게 된다면 어떨까요? 신입사원도 빠르게 업무를 파악할 수 있고, 휴가나 인수인계 때도 업무 공백이 생기지 않겠죠. 이 점을 전달하기 위해, 바뀔 상황에 대해 가정하는 내용을 상세페이지에 담았습니다. 펀딩에 참여하시는 분이 회사 대표님이라면 수천만 원의 컨설팅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출 수 있고, 사원이라면 업무 공유와 소통이 원활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을 것 같은 구체적인 변화를 제시하고 있다는 것이죠.

와디즈 전자책 : 월 천만 원 이모티콘 프로젝트 상세페이지
이모티콘 프로젝트는 어떨까요? 이 전자책 하나로 디자인을 전혀 몰랐던 사람도 상품성 있는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본업을 유지하면서 틈틈이 작업해 부수입을 만들 수도 있고, 한번 만들어놓은 이모티콘으로 매달 꾸준한 수입을 목표로 할 수도 있죠. 점차 수익이 늘어나면서 안정적인 투잡으로, 때로는 본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까지 잡을 수 있다는 점을 정말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2) 변화를 이룰 수 있는 로드맵을 제시한다.

와디즈 전자책 : 노션 템플릿 상세페이지
노션 템플릿 안에는 많은 요소가 담겨져 있습니다. 근로계약서부터 정보보호 계약서, 연차휴가 관리 대장 등 직원 관리에 필요한 모든 템플릿은 물론, 업무 진행과 인수인계, 프로젝트 관리까지 모든 문서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를 강조하기 위해선 ‘시각화’한 자료를 상세페이지에 포함해야 합니다. 과정을 하나하나 보여줌으로써 이 템플릿을 통해 어떤 시스템을 얻어 갈 수 있는지 전달한 것처럼요.

와디즈 전자책 : 구매대행 노하우 상세페이지
얻을 수 있는 이익뿐만 아니라, 누구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을 정도로 쉽다는 점도 뛰어난 로드맵이 될 수 있습니다. 구매대행 프로젝트는 첫 상품 선정부터 판매, 재고 관리, 문제 상황 대처까지 모든 과정을 버튼 클릭 하나하나까지 상세히 알려줍니다. 월간 소싱 캘린더로 시즌별, 기념일별 상품 공략법까지 제시하니 수익화까지 가능한 완벽한 로드맵이 됩니다.
3) 로드맵을 따라 성장했던 저자의 실제 성장 과정을 보여준다
진솔한 성장 스토리는 ‘나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많은 분들에게 ‘할 수 있다’라는 확신을 줍니다. 초보자의 시행착오부터 성공까지의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서포터들은 용기를 얻게 되죠.

와디즈 전자책 : 구매대행 노하 상세페이지
구매대행 프로젝트의 메이커는 구매대행을 통해 빚 1억 원을 청산했다는 스토리를 전달했습니다. 10년간의 서울 생활을 정리하고 고향으로 내려가 부모님 댁에서 낡은 노트북 하나로 시작했지만, 첫 달부터 매출 1,000만 원을 달성했고, 1년 6개월 만에 모든 빚을 청산했다는 이야기를 전하며 진정성을 어필했죠.

와디즈 전자책 : 월 천만 원 이모티콘 프로젝트 상세페이지
이모티콘 메이커는 과거 포토샵 한번 써본 적 없는 평범한 회사원이었습니다. 하지만 퇴근 후 2시간씩 독학으로 시작했고,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성장했어요. 이모티콘 시장의 숨겨진 패턴을 발견했고, 효율적인 작업 프로세스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렇게 차근차근 성장해서 월평균 1,000만 원의 수익을 달성하는 이모티콘 작가가 되었다는 이야기를 전달했죠.
결국 성공하는 전자책의 비결은 명확합니다. 바로 서포터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그 변화를 이룰 수 있는 명확한 방법을 제시하며, 메이커의 진솔한 경험을 통해 실현 가능성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전자책에 이 세 가지 요소가 잘 담겨있는지 한번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03. 상세페이지 작성법
판매를 이끄는 와디즈 전자책 상세페이지 작성법
보편적인 주제도 특별하게 보이는 기획법
“내 경험으로 전자책을 쓸 수 있을까?”
전자책 집필을 고민해 본 분이시라면, 위와 같은 생각을 한 번쯤 해보셨을텐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당연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특별한 요소가 추가되어야겠죠. 따라서 평범해 보이는 주제로 매력적인 전자책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와디즈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억대 전자책 프로젝트들, 사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주제입니다.
그렇다면 보편적인 주제들이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요?
바로 ‘관점의 전환’입니다.
단순한 노션 사용법이 아닌, ‘연 매출 50억 회사의 표준 업무 시스템’으로.
평범한 이모티콘 그리기가 아닌, ‘월 천만 원 수익의 비결’로.
흔한 쇼핑몰 운영이 아닌, ‘빚쟁이에서 억대 매출 사장님이 된 인생 역전 스토리’로.
자칫 평범해 보일 수 있는 주제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는 것이죠.
1) 여러분의 경험을, 여러분만 과소평가하고 있습니다.
일상의 작은 경험도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예시를 들어볼까요?
- [AS IS]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운동하는 습관
- [TO BE] 연봉 3천에서 6천으로 바꾼 새벽 4시 기상 성공 습관
평범한 아침 운동이 매력적인 이야기로 변했죠? 특히 직접 겪은 시행착오와 진솔한 극복 경험은 누군가에게는 정말 매력적인 이야기가 될 수 있어요.
같은 커피숍을 운영하더라도 누군가는 ‘월 매출 5천만 원 카페 차리기’를 쓸 수 있고, 다른 누군가는 ‘실패한 카페 사장님의 5년 만에 찾아온 성공 비법’이라 쓸 수 있습니다.
똑같은 경험도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이야기가 되는 거죠.
2) 실패 경험에 드라마를 입히세요.

와디즈 전자책 : 구매대행 노하우 상세페이지
처음부터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보다, 오히려 실패를 딛고 일어선 사람의 이야기가 더 큰 공감을 얻습니다.
- 현재의 성과에 이르기까지의 우여곡절을 포함하세요.
- 실패한 시도들도 솔직하게 공유하세요.
- 터닝포인트가 된 결정적 순간을 강조하세요.
3) 독자가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수치와 데이터로 구체화해 보세요.
1) 매출이 늘었어요 → 3개월 만에 매출 300% 성장
2) 시간을 절약했어요 → 하루 평균 4.2시간 업무 시간 단축
3) 비용을 절감했어요 → 운영비를 45% 줄일 수 있었던 비밀
구체적인 수치는 신뢰도를 높이고, 결과를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수치화된 문장을 통해, 눈에 잘 보이지 않던 여러분들의 경험이 뚜렷해지기 시작합니다.
4) 타깃(독자)를 명확하게 설정해 보세요.

와디즈 전자책 : 노션 템플릿 상세페이지
‘이거, 완전히 내 이야기인데?’라는 생각이 들면 그 대상에 깊이 빠져들게 되죠. 전자책도 마찬가지입니다.
타깃을 명확하게 설정한 다음, 상세페이지 등을 통해 언급한다면 더욱 좋겠죠. 구체적인 대상을 정하면 차별화 포인트도 더 분명해집니다.
5) 컨셉 잡기, 이것만 따라 해도 충분해요.
아직 구체적인 주제, 컨셉이 떠오르지 않았다면 딱 한 시간만 투자해 보세요.
지금 바로 실천할 수 있는 3단계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Step 01. 브레인스토밍 (20분)
-
- 지난 3년간 겪은 모든 변화를 나열해 보세요.
- 주변인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적어보세요.
- 내가 최근 해결한 문제들을 정리해 보세요.
Step 02. 차별화 포인트 발굴 (20분)
-
- 각 경험을 수치화할 수 있는 요소를 찾아보세요.
- 나만의 독특한 해결 방법을 정리해 보세요.
- 경험에서 겪은 극적인 변화 포인트 체크해 보세요.
Step 03. 제목 만들기 연습 (20분)
기본 공식: [타겟] + [기간/비용] + [결과] + [차별점]
ex) “야근러도 월 2시간 투자로 연 2천만 원 버는 구매대행 솔루션”
제목 짓기가 막막하시다면, 아래 점검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구체적인 수치가 들어갔나요?
□ 목표 독자가 명확한가요?
□ 실현 가능한 기간이 제시되었나요?
□ 차별화 포인트가 있나요?
□ 호기심을 자극하나요?
여러분의 경험도 충분히 가치 있는 이야기가 될 수 있다는 점, 모두 확인하셨죠?
눈길과 함께 작업하면 드리는 특별 혜택!🎇
- 디자인 원본 파일 제공
- 텍스트 GIF 효과 추가
- 광고 소재 5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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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유의사항
- 내부 상황에 따라 혜택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파트너사 교체 시 할인 혜택은 미제공 됩니다.
- 각 메이커의 작업량에 따라 추가 실비 발생 가능성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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