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제작 열심히 했지만, 사람들이 끝까지 볼까요? 🤔
사실, 3초의 비밀이 있습니다.”
와디즈의 공식파트너인 뮤즈스튜디오는 상세페이지 기획단계에서 가장 상단의 3초가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 3초라니! 단 3초에 내 제품의 매력을 어떻게 보여줄 수 있을까요?
내 제품의 장점이 이렇게 많은데.. 혹은 장점이 너무 평범한가요?
3초만에 끝까지 읽을 상단부를 기획/작성하는 방법! 정말 중요한 주제겠죠?
11월 우수 파트너 뮤즈스튜디오의 실무 경험이 가득 담긴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상세페이지를 직접 만드시는 예비 메이커분들도, 혹은 대행 업체에 맡기실 예정인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2024년 연말 기념 ‘상세페이지 제작 할인 혜택’도 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이야기 요약!
- 와디즈 상세페이지: 왜 다를까? 바로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 매력적인 상세페이지의 역할: 제품의 기다리는 시간을 가치롭게 !
- 상세페이지 설계: 초반 3초의 법칙 🌟
공식 파트너 뮤즈스튜디오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
와디즈 메이커의 상세페이지에 영감을 주는 파트너 뮤즈입니다
안녕하세요. 뮤즈스튜디오 손혜리입니다.
와디즈의 공식 파트너로 상세페이지 제작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세페이지를 외뢰하시는 많은 클라이언트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와디즈 상세페이지는 뭔가 다르다.’ 라는 이야기를 많이 주십니다.
제 대답은 ‘맞습니다.’ 입니다.
와디즈 상세페이지는 와디즈 만의 ‘핏’이 있고, 일반적인 오픈마켓 상세페이지와는 ‘결’이 다르죠.
와디즈 상세페이지 제작
와디즈 상세페이지 왜 다를까? : 스토리텔링의 힘
왜 그럴까요? 강의에서도 많이 이야기하는 주제 중 하나인데요.
저는 수강생 분들에게 “잘 만든 상세페이지를 보고싶다면, ‘와디즈’를 살펴봐라.” 라고 이야기합니다.
와디즈는 단순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넘어, 누구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1인 사업자부터 대형 브랜드, 그리고 무형의 콘텐츠를 판매하는 크리에이터까지, 자신의 비전을 실현할 기회를 얻습니다.
그래서인지 와디즈의 특별함은 단순히 제품 판매에 있지 않죠.
바로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한 상세페이지 기획에 있습니다.
결제 후 3~4일 내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일반 오픈마켓과는 다르게
와디즈는
•사전 예고 기간이라 불리는 ‘오픈예정’ 기간: 평균 2주
•‘본펀딩’ 기간: 평균 2주
도합 평균 최소 한 달, 길게는 두 달이라는 시간을 기다려야 제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서포터)가 느낄 수 있는 감정은
단순히 제품에 대한 ‘기대’뿐 아니라, 긴 기다림으로 인한 ‘망설임’일 수 있죠.
와디즈 상세페이지 제작
매력적인 상세페이지의 역할 : 제품 기다림의 시간을 가치롭게
와디즈에서 상세페이지는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긴 시간을 기다릴 이유를 만들어내는 핵심 도구입니다.
와디즈의 펀딩이 성공 확률을 높이는 세가지 요인은 다음과 같아요.
1.제품 자체의 차별성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독창적인 제품이거나,
•와디즈만의 특별한 혜택(할인, 증정품)을 제공할 때
2.스토리텔링을 통한 가치 창출
•서포터의 기대를 자극하고 구매 결정을 유도하는 매력적인 서사를 전달할 때
3.서포터 관점의 공감 형성
•제품이 제공하는 문제 해결 과정과 그 결과를 시각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신뢰성을 확보할 때
그래서 우리는 ‘스토리’를 끝까지 읽게 만들 매력적인 ‘부스터’가 필요합니다.
와디즈 상세페이지 제작
상세페이지 설계: 초반 3초의 법칙 🌟
와디즈의 스토리는 아래의 형태로 대부분 구성되는데요.
1.도입부: 서포터의 시선을 끌고 문제 상황을 제시.
2.제품 소개: 제품의 주요 특징과 해결책을 간단히 설명.
3.본문: 제품의 구체적인 특장점과 사용 사례를 상세히 전달.
4.리워드 리스트: 가격 및 혜택을 명확히 정리.
5.메이커 스토리: 제품에 담긴 메이커의 진심과 비전을 공유.
바로 이 스토리의 형식에서 펀딩 성공의 첫번째 요인은
“스토리를 끝까지 읽게 만들 강력한 부스터를 만드는 겁니다.”
사람의 인상이 3초 안에 결정되듯, 상세페이지에서도 첫 3초는 서포터를 붙잡을 수 있는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에요.
서포터들은 상세페이지에 들어오자마자 아래 세 가지를 본능적으로 판단합니다.
1.이 리워드가 나한테 필요한가?
2.리워드의 혜택이 다른 것(다른 사이트나 자사몰 등)보다 특별한가?
3.이 페이지를 끝까지 읽을 가치가 있는가?
그렇기 때문에 결국 도입부에서는 문제-해결-결과라는 구조를 명확히 보여줘야 합니다.
“왜 이 제품을 사야 하는지, 이 제품으로 인해 내 삶이 어떻게 바뀔지”를 첫눈에 보여줄 수 있어야 해요.
자! 그래서 와디즈 도입부에서는요,
1.문제 제시
•소비자가 겪고 있을 만한 문제를 딱 짚어줍니다
2.해결책 제시 (USP 강조)
•우리 제품만이 해결할 수 있는 독특한 가치를 보여줍니다. (특장점 또는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 제시)
3.결과 시각화
•제품을 사용한 후 소비자의 삶이 얼마나 좋아질지 구체적으로 그려줍니다.
실제 제작시, 상단 3초를 아래와 같이 기획하고 제작하고 있습니다.
예시와 함께 확인해보세요!
상세페이지에서 매력적인 3초!
뮤즈스튜디오의 실제 경험담과 함께 상세페이지 제작 노하우 콘텐츠 였습니다! 즐겁게 읽으셨나요?
다음 성공 전략 [2편] 에서는 “리워드에 ‘애칭’을 붙여 서포터에게 친근감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콘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뮤즈스튜디오 와디즈 상세페이지 제작 할인 혜택🎇
연말 기념 뮤즈스튜디오에서 12월 한 달 동안 제공하는 상세페이지 할인 혜택을 누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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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만원~ (20만원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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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7만원~ (13만원 할인)
이용 유의사항
- 12월31일 23시59분까지 신청 접수 건에 한하여 적용합니다.
- 파트너사 교체 시 할인 혜택은 미제공 됩니다.
- 메이커 사유로 제작 기간 2달 이상 지연 시 할인 미제공 됩니다.
- 통합팩/디자인팩만 가능합니다.
- 각 메이커의 작업량에 따라 추가 실비 발생 가능성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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