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상세페이지 제작, 이런 순서로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7월 3, 2024 | 이용팁

 “와디즈 상세페이지 만들기, 혼자서 고군분투하고 계신가요?”

와디즈 상세페이지메이커(판매자, 생산자)가 제품을 매력적으로 소개해서, 펀딩(구매)으로 이끄는 소개 페이지입니다.

와디즈는 제품이 출시 전, 와디즈 상세페이지를 통해서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펀딩(구매)이 진행되기 때문에 더 더욱 상세페이지가 중요한 플랫폼인데요. 한달에 1천개가 넘는 프로젝트가 오픈하는 와디즈에서 상세페이지를 통해 발견한, 와디즈 상세페이지의 제작 과정의 비밀! 을 알려드릴게요. 

각 단계별로 알려드리니, 셀프로 와디즈 상세페이지 만들고 싶은 분이라면 한번 읽고 도전해보세요!

 


와디즈 상세페이지 제작 순서 한눈에 봐요!

이미 예쁘게 만들어진 상세페이지를 보면서, ‘우와.. 도대체 이런 상세페이지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만드는거지?’ 라는 생각 한번쯤 해보신 적 없으신가요? 아무리 전문가라도 처음부터 뚝딱! 한번에 만들 수는 없습니다.
기획 → 촬영 → 디자인 → 수정 의 과정을 거치는데요.
상세한 프로세스와 함께 한 장으로 확인해보세요.

*와디즈 상세페이지의 일반적인 제작 순서입니다.

일반적인 와디즈 상세페이지 제작 순서

일반적인 와디즈 상세페이지 제작 순서

 


와디즈 상세페이지 기획안 구성,
내 제품의 ‘특징’을 찾고 ‘구조화’ 하는 작업이에요.

내 제품의 특징, 그 제품을 만든 내가 가장 잘 알거에요. 
그렇지만, ‘이게 좋고, 이게 좋고, 음 이것도 좋고~ 이게 좋아!’ 라고 귀에 여러번 말해도
전략적으로, 구조적으로 잘 말하는게 중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와디즈 상세페이지 , 제품 분석이 가장 먼저입니다.

1) 제품 분석 :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먼저 내 제품을 분석해보세요.

① 제품의 강점 (USP: User Selling Point)

  • 강조하고 싶은 특장점을 순서대로 작성합니다.
  • 보통 3~4개 정도가 일반적입니다.

② 제품의 타깃 설정

  • 메인 타깃과 두번째, 세번째 서브 타깃을 설정해보세요.
  • 타깃에게 어필할 USP(위에서 뽑은 제품의 강점)를 매칭해보세요.

③ 핵심 메시지 도출

  • 이번 상세페이지를 한줄로 정리해보세요.
  • 요약 메시지, 후킹 메시지로 활용 가능합니다.

2) 기획안 작성 : 분석 바탕 구조적으로 제품을 설명해보아요.

① 기획안 골격 잡기

  • 오프닝 – 브릿지 – 본문1 – 본문2 – 클로징
    와디즈 상세페이지의 일반적인 구조입니다.
  • 오프닝 : 본문에 들어가기전 이목을 집중시켜주세요. (ex.리뷰, 사람들의 니즈)
  • 브릿지 : 본문1에 나올 강점들을 상단에서 한번에 볼 수 있게 요약해주세요.
  • 본문 1 : 강점 1,2,3 을 대제목-설명 순으로 하나하나 설명해주시고, 제품 가격을 안내해주세요.
  • 본문 2 : 메이커(판매자)와 제품의 개발 동기 등을 적어주세요.
  • 클로징 : 문의 접수처 및 간단한 예상 질문 (FAQ)를 작성해주세요.

② 필요한 촬영/이미지 예시를 적어보기

  • 기획 내 문장들에 어울리는 사진을 디테일하게 서술해보세요.
  • 예를 들어, 제품(반숙계란)의 강점 1껍질이 잘 까진다 라고 적었다면
    “부스러기 없이, 말끔하게 껍질을 까는 모습/ 정면에서 손만 나오게 “

TIP : 비슷한 카테고리의 와디즈 상세페이지 혹은 타사이트 내 상세페이지를 참고해보면, 생생한 연출 사진을 참고해볼 수 있어요.

와디즈 상세페이지 구조 흐름

*와디즈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스토리 흐름을 구조화해보았습니다.


와디즈 상세페이지 촬영,
기획안에 맞춰 ‘필요한 촬영’을 진행해요.

기획 단계에서 촬영 기획도 함께 했던 이유인데요.
기획안에 맞춰 촬영하지 않는다면, 촬영 이후에 다시 재촬영을 해야하는 경우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 기획안에 충실한 사진 촬영
  • 일명 누끼컷, 상세컷 촬영 (흰배경에 제품만 올려두고 아무 연출 없이 찍기)
  • 3초~5초 내외의 짧은 영상 촬영
    생생함을 전달해야하는 경우에는 짧은 영상을 찍어서 GIF (일명 움짤)로 보여준다면 사진보다 더 잘 전달되겠죠?

 


와디즈 상세페이지 디자인,
가독성을 높여서 ‘읽을만한’ 상세페이지로 만들어요.

제품의 타깃과 특징, 필요한 촬영 모두 잘 진행했는데 가독성이 떨어진다면, 말짱 도루묵이에요.😣
‘저 디자인 인력이 없는걸요?’ 라고 생각중이신가요?
디자인툴(일러스트레이션 ai, 포토샵 psd) 사용 없이도 가독성을 충분히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와디즈, 블로그 등에서는 ‘편집기’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기본 편집기에서 글자 크기와 색깔, 표 등만 사용해도 정돈되고 가독성 높은 상세페이지를 완성해볼 수 있답니다.

와디즈 상세페이지 편집기, 스토리 편집기

*(예시) 와디즈 스토리 편집기, 와디즈 상세페이지 편집기

1) 하이어러키에 따른 글자 크기 조정

정보의 대제목, 소제목, 본문 과 같이 기획단계에서 설계해뒀던 정보의 하이어러키(구조)에 맞춰서 글자 크기를 설정해보세요.
*하이어러키 = 정보의 상하위 구조

와디즈 상세페이지 디자인 - 하이어러키에 따른 글자 크기 조정

하이어러키에 따른 글자 크기 조정

2) 정렬 확인

왼쪽 정렬, 가운데 정렬 전체적으로 섞어 쓰기 보다는 맞춰주시는게 가독성을 높일 수 있답니다.
(오른쪽 정렬은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3) 강조하고 싶은 단어, 문장은 포인트 색으로

  • 남용은 안되겠죠? 대소제목이나, 강조하고 싶은 단어에 글자 배경색 혹은 글자색을사용해보세요!
  • 색선정은 ? 제품 자체 혹은 브랜드나 패키지(포장)색이 있다면 그 색을 사용해보세요!
    사진이랑 어울려지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상세페이지 톤이 정리되어 보입니다.
    그리고 구매자분들께 무의식중 색이 박히기 때문에, 제품을 더 잘 기억하게 할거에요.

4) 모바일 가독성 확인

작업은 컴퓨터로 하셨겠지만, 실제 구매자들은 모바일을 통해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모바일(폰)에서는 어떻게 보이는지 점검은 필수에요!
줄바꿈이 너무 잦거나, 글자 크기가 너무 작은 경우는 모바일 화면을 미리보기 하면서 수정을 꼭 해주세요.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 가진 예산에 맞춰 찾아보기 🔍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는 있기 나름이죠! 기획, 촬영, 디자인 분야에 따른 각 전문가들이 있어요.
(약은 약사에게, 상세페이지 제작은 전문가에게)

가이드를 읽고도 도전하기 막막한 메이커님들 (제품의 제작자분들)은
제품과 생산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상세페이지 제작은 전문가에게 맡기시는 걸 추천드려요.

제작 업체 선정은 가진 예산에 따라 → 그 다음 내 제품의 카테고리에 따라 선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1) 예산 체크

  • 예산이 적다면?  개인 프리랜서분들과 필요한 부분만 도움을 받아보세요.
    개인 프리랜서분들은 기획/촬영/디자인 하나의 서비스만으로도 제공하기 때문에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시장 평균) 30만원부터 60만원 사이

     

  • 예산이 넉넉하다면?  전문 제작 업체들에 맡겨보세요.
    전문 제작 업체들의 경우, 기획+촬영+디자인 등을 한번에 다 맡길 수 있습니다.

    *(시장 평균) 200~400만원 사이

     

2) 내 제품 카테고리 사례가 있는지 체크

전문가들도 많이 진행해본 제품군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레퍼런스(사례)를 확인해서, 내 제품군과 비슷한 작업을 해봤는지 확인하시고 맡겨보시길 추천드려요.

 


와디즈 예비 메이커님께서 이 글을 읽고 계신가요?

무조건 길이가 긴 상세페이지가 좋은건 아니지만, 와디즈는 플랫폼 특성상 상세페이지 깊이가 깊고, 길이도 긴편입니다. 그렇게 상세페이지 시장이 자연스레 만들어지다보니, 와디즈가 상세페이지 시장에서 레퍼런스로도 많이 언급이 됩니다. 메이커님들께서 제작 전문 업체 추천 문의도 많아서, 아예 와디즈가 직접 공식 파트너사를 선발하여 메이커님들께 상세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제공중입니다.

와디즈 상세페이지 검색시

와디즈가 상세페이지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게 되었습니다.

 

와디즈가 약 50명(팀)의 전문가를 직접 선별하여,
기획력있는 전문가들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도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내 제품을 매력적으로 소개해줄 전문가와 함께 와디즈를 시작해보세요 ☺

🟢예산이 적다면, 메이트서비스(프리랜서)를 이용해보세요.

🟢예산이 넉넉하다면, 파트너서비스(제작 전문 회사)를 이용해보세요.

 

📒상세페이지 전문가(파트너) 소개글 읽어보기

📒 파트너서비스, 메이트서비스 소개글 읽어보기

🚩 와디즈 바로 시작해볼까요?